국내 최초 국가기술자격증 전문 사이트! - 올배움kisa


저작권지킴이

저작권지킴이 캠페인안내

고객센터

고객센터

메뉴 바로가기

쇼셜 바로가기

  • 유튜브-국가기술자격증TV
  • 올배움kisa 페이스북
  • 올배움kisa 인스타그램
  • kisa 블로그
  • 올배움kisa - 카카오톡 채널
  • 인터넷 원서접수 - 큐넷
  • 네이버카페-자격증 닷컴
  1. >
  2. 커뮤니티
  3. >
  4. 합격수기

합격수기

 
 
[산림산업기사(권현준)] 산림산업기사 합격했습니다.
 작성자    전혜림                                            

  

1.png

 

 

 

1. 자격증을 준비하게 된 계기                                          

산림기능사 자격증을 가지고 있었는데 산업기사 자격증 필요성을 느껴서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2. 올배움을 선택한 이유

 강의가 컴팩트하고 자격증 시험에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하였기 때문입니다. 산업기사 준비에만 올인할 수 없는 상황이었기 때문에 가장 효율적으로 공부하기 위해서 올배움을 선택했습니다.  

 

3. 나만의 학습방법, 학습 노하우

필기 : 필기시험 준비기간은 약 3주였습니다. 평균적으로 하루 4~5시간정도 공부했어요. 일단 강의를 빠르게 한 번 듣고, 교수님께서 표시하라고 한 부분을 중점적으로 1회 정독했습니다. 그리고 바로 기출로 넘어갔어요. 기능사 시험 쳤을 때 2번만에 합격했는데, 처음 준비할 때는 교재위주로만 열심히 보고 정작 기출을 제대로 보지 않아서 낙방했고, 두 번째 도전에서는 기출위주로 열심히 봤더니 합격했었거든요. 그 경험을 바탕으로 산업기사 필기도 1회독 정독 후 바로 기출로 넘어갔습니다

7년치 보시는 분들도 많던데 저는 조림학, 산림보호학, 임업경영학 부분은 5년치 봤고, 임도공학은 시간이 부족해서 3년치만 봤습니다. 기출은 총 3회독 했어요.

기출 1회독 2회독 때는 모든 문제를 다 봤습니다. 하지만 2회독 때는 답이 틀린 문제를 옆에 파란색으로 표시해두어서 3회독할 때는 표시한 것만 봤습니다

그리고 계산문제는 1회독때부터 옆에 빨간색으로 따로 체크해놓고 풀이법을 노트에 옮겨적은 다음 시간날 때마다 암기했어요. 공식이 많지 않고 풀이도 간단해서 그리 어렵지 않았습니다.

결과는 평균 82점으로 무난하게 합격했습니다.

 

실기 - 필답형 : 준비기간은 마찬가지로 3, 하루 평균 학습시간은 5시간정도로, 기출 5개년을 공부했습니다. 처음에 일단 강의를 들었어요. 기출 해설 방식으로 강의를 해주시는데, 최대한 답을 간략하게, 하지만 핵심적인 부분은 꼭 언급할 수 있도록 답을 알려주셔서 암기할 때 많은 도움을 받았어요. 필답형은 주관식으로 쓰는 형식이라 필기 준비할 때보다 더 꼼꼼히 암기해야 해서 그게 너무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완강 후, 평소에도 틈틈이 암기할 수 있도록 엑셀에 계산문제와 일반문제를 분리해서 5년치 문제와 답을 다 타이핑했습니다. 그 후 암기 앱을 통해 시간 날 때 틈틈이 봤어요. 결과는 29점 받았습니다.

 

실기 - 작업형 : 동영상 강의로 한 번 학습한 다음, 권현준 교수님께서 특강을 한 번 들었습니다. 작업형에서는 측정기구들을 직접 다뤄야하기 때문에 실제로 기구들을 만져보는 게 중요한 거 같아요. 특강 때 하이드로메타와 윤척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대략적으로라도 익히고 간 것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야장작성은 익숙해질 때까지 계속 반복해서 작성해보면서 익혔습니다. 산업기사는 야장작성이 그리 까다롭지 않기 때문에, 5~6회정도 하니까 웬만큼 실수하지 않고 기계적으로 작성할 수 있게 되었어요.

감독자 질의응답은 교수님께서 추려주신 부분(교재에도 수록되어있고, 특강 때에도 똑같은 내용의 유의물을 나눠주십니다)에서 다 나와서 무난하게 대답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하층식생 부분은 제가 전공자가 아니고, 사진으로 보면서 익히기엔 한계가 있어서 하층식생은 거의 다 틀렸습니다결과는 35점받아서 실기 총 64점으로 (턱걸이지만) 합격했습니다.   

 

4. 자격증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

처음 공부하실 땐 막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강의 커리큘럼 따라가시면서 차근차근 준비하시고 기출 위주로 보시면 좋은 결과 얻으실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5. 소감

8~10월 필기와 실기 공부하면서 힘들 때도 많았지만 결과적으로 합격하고 나니 그것도 좋은 기억으로 남네요. 혼자 준비했다면 막막했을 거 같아요. 공부량이 만만치 않았는데 기출 위주로 교재 분량을 확 줄여주셔서 공부하기 훨씬 편했고 실기 시험 준비에도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덕분에 산업기사를 한 번에 합격할 수 있었던 거 같아 감사드립니다.       

 

  

 

  

 

  

 

       

 

  

 

  

 

  

 

  

 

  

 

  

 

  

 

 

 

Total 22

번호 강좌명 제목 작성자
22 산림산업기사(권현준) 합격수기입니다. 황성민
21 산림산업기사(권현준) 산림산업기사 합격 수기 김준철
20 산림산업기사(권현준) 선림산업기사 합격수기 이종영
19 산림산업기사(권현준) 산림산업기사 2022년 1차로 합격했습니다 ^^ 김수지
18 산림산업기사(권현준) 산림산업기사 합격했습니다. 김근호
17 산림산업기사(권현준) 권현준 교수님 감사합니다. 오주호
16 산림산업기사(권현준) 권현준 교수님 덕분에 1차 합격의 영광을 갖었습니다 문엽
15 산림산업기사(권현준) 바르고 빠르게 올배움 하자! 이해하려 노력하고 기억하려 노력하면 합격의 … 임봉빈
14 산림산업기사(권현준) 합격수기 신용형
13 산림산업기사(권현준) 산림산업기사 합격했습니다. 전혜림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