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산업기사] 건축산업기사 필기합격 팁
 작성자    김정태                                            

계획,시공,설비,법규 사실상 모두 암기과목이고 반복적인 학습만으로도 고득점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저 또한 그럴거라고 자신했구요 그런데 구조가 걸림돌이였어요. 어렵다는 핑계로 미루고 미루다 2주남은상태에서 구조를 시작하려니 너무 막막하더라구요 그래서 찾게된게 안남식교수님의 구조 강의예요
이론강의를 수강하다보면 구조도 암기과목이 돼버리는 마법을 보실 수 있을 거예요

언젠가 산업기사 시험을 보게될 수험생 여러분들에게 몇가지 팁을 드리고싶어서 이렇게 필기 합격후기를 써보아요!

1.구조는 안남식교수님 강의를 보세요!! 말이필요없습니다 쉽고빠른공부!

2.모르겠으면 기출문제 지문,답이라도 통채로 외우라는건 정말 비추천 드립니다. 식 하나만 암기하면 풀릴문제들이 수두룩한데 수백문제나 되는 기출문제들을 그런식으로 외운다는건 너무 도박이고 비효율적입니다. 백문제 암기할 시간에 공식 10개만 암기해서 자기 것으로 만들어보세요. (물론 기출은 많이..풀어야함)

3.여유를 느끼지마세요 여유를 느끼고 소홀해지게되면 그만큼의 점수가 떨어져 나가요. 
제가 여유를 부리다 큰일날 뻔 했습니다. 법규이론을 전부 암기하고 10개년 기출문제를 하루 6회씩 풀었고 전부 80점 이상 나왔습니다. 그뒤로 법규는 끝났구나 했는데 이번 3회 시험에서 65점이 나와 아찔했어요 방심은 금물입니다.

3.잘찍으세요 저는 시험중에 시간이 충분했지만 모르는문제가 있으면 세모를 치고 넘어갔어요. 그러다보면 세모친게 4~5문제 정도 나올거예요 (구조는 제외 모르는문제 절반이상으로 개많음) 이때 시험도중 일번이 몇개고 이번이 몇개고 세어보는 미친사람은 없을 거예요 하지만 저는 그랬습니다. 확률은 무시 못하거든요
그리고 가장 적게나온 번호를 기억하고 다시 세모친 문제를 푸세요 모르시면 적게나온번호로 다~ 쓰셔도 최소 2개이상은 맞습니다. 장담할게요 (이짓해서 구조 과락 면함)

4.어떤과목은 열심히, 어떤과목은 어느정도만 이란 생각은 갖다 버리시는게 좋아요 이부분은 그냥 제 감이지만 예를들어서 유독 시공이 어려웠다고 하면 다른과목이 쉽더라고요 
여러분들이 설비를 어느정도만 공부했다고 칩시다. 그 어느 정도만 공부한게 어렵게 나온다면 과락이 될 우려가 있겠죠?? 다시말해서 5과목중 우선순위를 두시 마시고 모두 똑같이 공부하시는게 좋아요 단, 계획은 평균점수를 끌어올릴 수 있는 개이득 과목이기때문에 확실하게 하시길 바랍니다.


                                                                       

안남식 19-08-05 10:09
 
안녕하세요? 김정태님~~

건축산업기사 필기 합격을 미리 축하드립니다. 수험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는 상세한 필기 합격의 팁을 적어주신 데 감사드려요.

말씀하신대로 구조는 필요한 식을 이해하고 암기하신 후 약간의 응용을 하면 되는 과목입니다. 구조를 비롯한 다른 과목들에 대해 김정태님의 많은 노력이 있었기에 합격하실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필기 합격을 다시 한번 축하드리고 실기까지 합격하셔서 건축산업기사 자격증을 꼭 취득하시기 바랍니다.
 

Total 3

번호 강좌명 제목 작성자
3 건축산업기사 2023 2회 건축산업기사 필기 합격했습니다. (1) 안주현
2 건축산업기사 건축산업기사 필기합격 팁 (1) 김정태
1 건축산업기사 건축산기 1회 필기 시험 합격에 감사드립니다 (1) 허성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