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올배움 측에다 문의를 드리면서 한 건데, 강사님이 답을 달아주시네요.
지금 이분들은 제게 환불이 채 되지도 않은채 제 강의실 수강강좌를 닫아버렸습니다. 진짜 황당한 일처리가 아닐 수 없습니다.
강사분께서 완벽할 수 없다는 것 저도 이해합니다. 그러나 이건 무료 배포 강좌가 아닙니다. 비용을 지불하면 그마만큼 값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완벽하지 않은 부분이 생겼다면 정정을 해야 하고 비용을 지불한 사람에게 부당한 강의를 듣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그런 곳이 한 두곳이 아닙니다. 100에서 한 두군데 수준이 아니란 말입니다.
매 강좌 강의와 교재 속 오타를 해석하느라 전전긍긍 해야 합니다. 왜 질문을 안했냐고요?
1:1 문의하기를 할만한 상황이 아니란 말입니다. 기관파트 듣다가 섀시는 듣지도 않았습니다.
강사님께서 본인이 찍으신 계산문제 풀이 영상을 다시 한 번 봐보십시오. 어떤 상황인지 말입니다.
계산문제를 제대로 명쾌하게 풀어내시는 것이 하나도 없습니다. 유튜브에 무료로 떠돌아 다니는 계산문제 풀이 영상도 임세순강사님보다 훨씬 명쾌합니다.
그리고 계산문제 포기하라는 말 격려 차원에서 하셨다고 하셨는데요. 그건 문제를 제대로 풀어낸 강사만이 할 수 있는 말입니다. 본인도 헷갈려서 엉뚱하게 풀었다가 답을 보고 다시 풀고 나서 할 말씀이 아니란 말입니다.
완벽할 수 없는 것이 인간임을 잘 알고 있습니다. 저도 완벽하지 않고요. 그러나 대충해서는 안됩니다.
이 강좌는 너무 무책임하게 올려졌다는 생각이 듭니다.
정비기능사와 산업기사, 기사 강좌는 분류해서 찍으세요. 귀찮다고 그냥 올리지 마시고요. 큰 개념에서다 같으니까 그냥 올리지 하면서 올리신거 같은데, 그럼 뭣하러 기능사공부합니까? 실무 쌓아서 기능장 바로 보는게 낫지요.
저는 지금 다른 강좌를 듣고 있어요. 인터넷 모 카페에서 여기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의 강의를 듣고 있는데 강사님 강좌보다 훨씬 정성껏 그리고 체계적으로 강의를 합니다.
강사분께서 분노한 제 글에 인격적으로 답을 잘 달아주신 것에 대한 것은 참으로 감사드립니다.
(저는 사실 강사분보다 올배움쪽 담당자 자세 때문에 더 분노한 것이 큽니다. 말이라도 한마디 죄송하다 힘드셨겠다 했으면 제가 이렇게까지 안했을 것입니다. )
그러나 제가 글을 쓰는게 강사분을 위해서도 필요한 말인것 같아서 다시 해드립니다. 이 강의가 다른 많은 사람들에게 의미가 있고 좋은 강의가 되려면 강의 다시 찍으시고 책도 다시 인쇄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