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국가기술자격증 전문 사이트! - 올배움kisa


저작권지킴이

저작권지킴이 캠페인안내

고객센터

고객센터

메뉴 바로가기

쇼셜 바로가기

  • 유튜브-국가기술자격증TV
  • 올배움kisa 페이스북
  • 올배움kisa 인스타그램
  • kisa 블로그
  • 올배움kisa - 카카오톡 채널
  • 인터넷 원서접수 - 큐넷
  • 네이버카페-자격증 닷컴
  1. >
  2. 커뮤니티
  3. >
  4. 합격수기

합격수기

 
 
[품질경영기사(이정훈)] 2022년 4회 품질경영기사 합격 수기입니다.
 작성자    양동재                                            
   

 

1) 자격증을 준비하게 된 계기  

대학교에서 산업공학과를 전공하고 전공 관련 직무인 양산품질 부서에서 업무를 수행하던 중, 직장에서의 한계를 느꼈기 때문에 업무 관련 지식 및 경쟁력을 좀 더 강화하고 개인적으로는 한 발짝 더 성장하고 싶은 욕심에 관련 분야의 품질경영기사 자격증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2) 올배움kisa을 선택한 이유

취득하기가 쉽지만은 않은 자격증이었기 때문에 독학만으로는 한계가 명확할 것이라고 판단되어 관련 인터넷강의를 알아보던 중, 여러 사이트의 샘플 강의를 들어보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올배움 kisa의 품질경영기사 강사님이신 이정훈 강사님께서 전체적인 기초 개념을 잘 다잡아 주시고, 시험에 자주 나오는 부분 위주로 요점을 잘 짚어주신다고 판단하여 고민 끝에 올배움kisa를 선택하여 강의를 결재하고 학습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3) 나만의 학습방법, 학습 노하우 (필기/실기)

직장인이기에 퇴근 후 및 주말에 공부할 시간이 많이 주어지지는 않아 최대한 시간을 쪼개서 꾸준히 학습하였습니다.

필기의 경우, 기출문제만 외워서 합격했던 주변 사람들이 실기에 계속 불합격하는 모습들을 봐 왔기 때문에 필기에서부터 중요한 기초 개념들을 확실히 다지고 익숙해지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특히 실기에서도 대부분의 비중을 차지하는 통계적품질관리와 실험계획법의 경우, 필기 강의를 수강하면서도 이정훈 강사님께서 판서해주시는 중요한 개념들을 노트에 옮겨 적고 꾸준히 공부하고 복습하며 내용들을 잘 숙지할 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 또한 생산시스템과 품질경영 같은 암기과목들은 기출문제 위주로 분석하고 공부하며, 시험에 자주 나오는 유형에 익숙해지고자 했고, 상대적으로 난이도가 수월한 과목인 신뢰성분석 역시 실수를 줄이기 위해 시간을 할여했습니다. 그 결과 안정권으로 필기를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실기의 경우, 4지선다 객관식인 필기와 달리 서술형의 형태로 출제되기 때문에 필기에서 다루었던 내용들을 구체화하고 문제를 보면 답안을 확실하게 작성할 수 있기 위한 연습을 많이 하였습니다. 계산이 복잡한 실험계획법의 경우, 계산실수 없이 풀기 위해 연습을 많이 하였으며, 필기에서보다 훨씬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공업통계, 샘플링검사, 관리도 과목들도 연습장에 풀이를 연습하며 공부했습니다. 2022년 4회차 시험이 타 회차에 비해 난이도가 많이 어려웠던 것 같아 시험 직후에는 합격이 불확실하였으나, 잘 가르쳐주셨던 이정훈 강사님 덕분에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슬아슬하게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4) 자격증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

처음 품질경영기사 공부를 시작하게 되면, 엄청난 양의 수식과 공식들에 압도되어 막막하실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공부들이 그러하지만, 특히 품질경영기사에서 접하게 되는 개념들의 경우 기본 개념들에 대한 확실한 이해가 밑바탕이 되어야 수월하게 학습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정훈 강사님께서 이러한 개념들을 잘 이해되게 알려주시기 때문에 필요하시다면 막막하게 독학하시기보다는 올배움kisa 강의의 도움을 받으시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품질경영기사 자격증 공부가 단순한 자격증 취득을 위한 공부라기보다는, 품질에 관련된 지식을 한층 더 쌓고 발전하기 위한 도전이라는 마음으로 열정을 가지고 임한다면 무리 없이 합격하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5) 소감

이정훈 강사님의 좋은 강의 덕분에 첫 시험에서 좋은 결과를 가지고 자격증을 손에 넣을 수 있었습니다. 이 경험이 앞으로 다른 자격증이나 다른 도전을 하는데 좋은 밑바탕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Total 5,425

번호 강좌명 제목 작성자
5425 콘크리트기사(김현우) 콘크리트기사(김현우) 합격후기 (1) 전은미
5424 콘크리트산업기사(김현우) 콘크리트산업기사 합격수기 (1) 전서광
5423 건설재료시험기사(김현우) 건설재료시험기사 합격후기! (1) 이경찬
5422 품질경영산업기사(이정훈) 품질경영산업기사 합격수기 이민성
5421 건축설비기사(김성태) 건축설비기사 합격수기 이강우
5420 건축설비기사(김성태) 건축설비기사 합격 수기 김기병
5419 건축설비기사(김성태) 5기사 달성 홍영준
5418 품질경영기사(이정훈) 품질경영기사 합격수기 차경수
5417 가스기사(최갑규) 2023년 3회 가스기사 합격후기 윤성진
5416 측량및지형공간정보기사 측량및지형공간정보기사 합격수기 박성태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